발언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발언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10주년 페스타 행사와 관련해 16일 관계 부처에 철저한 안전 관리를 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한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소방청, 경찰청, 서울시에 이같이 지시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한 총리는 "동시간대에 많은 사람이 운집하고 행사에 불꽃놀이가 포함돼 있다"며 "늦은 시간에 끝나 짧은 시간에 많은 인원이 다리, 도로 등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인파 사고가 우려되므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또 "행사 종료 이후 귀가 인원이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으로 몰려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교통 수송대책도 철저히 점검하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관계 기관에 행사 주최 측인 빅히트뮤직, 하이브와 함께 행사 전 긴급안전점검 실시도 지시하고, 외국인 관람객에도 안전 방송과 안내 표지판이 충분히 안내되도록 하라고 했다. 

한 총리는 이어 "오는 17일 날씨가 더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행사 참여자들이 온열질환에 대비하도록 안내하라"며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라"고 했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행사에 약 30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