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 [사진=연합뉴스]

 

[이강욱 기자] 서울경찰청은 청소년 마약범죄 뿌리를 뽑기 위해 17일부터 5월 말까지 '청소년 마약관련 범죄 첩보 집중 수집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약 관련 첩보 수집 대상은 청소년이 마약범죄 피해자인 경우 또는 청소년이 마약범죄 수단으로 이용되는 경우다.

경찰은 학교전담경찰관(SPO)을 중심으로 첩보를 수집할 계획이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이나 위기청소년 관리 중에 마약 관련 사항을 인지하게 되면 즉시 보고하는 방식이다.

시민도 학교폭력 사례를 제보하는 카카오톡 채널인 '스쿨벨'을 통해 청소년 마약 관련 제보를 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스쿨벨'을 검색해 대화하기 버튼을 누른 뒤 제보하면 된다.

경찰은 수집정보를 정리하고 범죄로 확인되는 경우 수사로 이어갈 예정이다. 유사 피해가 우려돼 예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서울 관내 1천407개 학교 및 학부모 83만명을 대상으로 한 상황 전파 시스템인 '스쿨벨'을 발령해 공지한다.

청소년 마약관련 첩보수집 운영 체계도 [서울경찰청 제공]
청소년 마약관련 첩보수집 운영 체계도 [서울경찰청 제공]

서울경찰청은 의미 있는 첩보를 제출한 경찰관을 마약 관련 특진 대상자로 추천하고, 제보한 시민에게도 서울경찰청장 명의의 감사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최근 마약범죄들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삼고 전달책으로 이용하기도 했다"며 "우리 아이를 위협하는 현실적인 문제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