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윤호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사고와 관련, 희생자 가족에게 깊은 위로를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질과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낸다"면서 "우리는 한국인들과 함께 슬퍼하고 부상자들이 조속히 쾌유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두 나라의 동맹은 어느 때보다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양국 국민 간 유대는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다"며 "미국은 이 비극적인 시기에 한국과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트위터를 통해 "더그(남편)와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이를 잃고 비통해하는 사람들에게 조의를 표한다. 우리는 한국인들과 함께하며 다친 이들 모두 신속히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도 트위터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이에게 가장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며 다친 이들 모두 신속히 회복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슬픔에 빠진 한국인들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주미한국대사관은 트위터를 통해 "지금 한국인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은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당신들의 위로는 그들의 가슴에 와닿고 힘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