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북한이 죽은 김일성과 김정일까지 들먹이며 핵무기 보유의 정당성을 또 다시 주장하고 나섰다.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 1면에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진로이다`라는 장문의 논설을 싣고 “위대한 대원수 (김일성과 김정일)가 구축한 자위적인 핵 억제력이야말로 선군 조선의 만년의 재산”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고귀한 핵보검을 더욱 억세게 틀어쥐고 반제대결전을 과감히 벌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논설은 또 “제국주의와의 대결에서의 마지막 승리는 강력한 핵무장에 의해서만 보장된다”고 말하는 등 대화와-핵무기 사이를 오락가락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논설은 “최근 여러 나라에서 대국들을 쳐다보면서 강력한 자위적 국방력을 갖추지 않거나 핵보유를 지향하다가 제국주의자들의 압력과 회유에 못 이겨 그것을 포기한 결과 침략의 희생물이 된 비극적인 사태가 빚어졌다”며 이라크와 리비아 사태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노동신문은 또 다른 기사에서 미국이 최근 한반도 주변에서 잇따라 군사훈련을 실시한 것을 비난하면서 “한국전쟁의 유물인 정전체제는 하루빨리 강력한 평화체제로 바뀌지 않으면 안 된다”고 억지 주장했다.

 

그러면서“휴전 상태를 방치하면 안정되고 행복한 삶과 민족의 부흥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이 결론”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노동신문은 28일에도 ‘미국은 위협과 도발론을 걷어치워야 한다는 개인 필명의 글에서 “미국의 핵위협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우리(북한)는 희생을 감수하면서까지 일방적으로 전쟁억제력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며 ’비핵화 불가‘ 입장을 고수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