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26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에 따른 대책의 일환으로 연평도의 무인도화에 반대하며 “군부대는 공고하고 완벽하게 요새화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당5역회의에서 “연평도에 완벽한 방어시설을 구축하고 주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공고한 지역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민간인의 안전을 위해 지금은 철수 시키는 것이 불가피”라면서도 “만일 이대로 무인도화 된다면 연평도를 포함한 서해5도는 사실상 북한의 영향권과 지배 안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대표는 특히 “그렇게 되면 NLL은 사실상 폐기 되고 북이 일방적으로 그어놓은 경계선 안에서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참담한 상황이 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북한의 해안포대 등 공격부대 진지를 코 앞에 둔 연평도는 그 동안 그야말로 무방비 상태”라며 “오죽해야 우리 군의 K9자주포 진지까지 포격을 받고 일부 포가 고장이 나서 반격을 못할 지경이 되었겠는가”라며 비판했다.

 

그는 또 이명박 대통령의 ‘확전자제’ 지시 진위 공방에 대해서도 “확전자제 운운의 발언이 있은 후에 대통령의 언급내용이 오락가락하는 것을 보면 대통령 자신은 초전제압이라는 확고한 의지와 결단이 없고 보좌진들의 머리로 그 때 그 때의 상황에 대처하다 보니 우왕좌왕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것은 참으로 큰 문제”라며 “이번의 위급 상황에서 대통령이 갖는 의지와 결단의 내용이 무엇인지 단편적으로 말하지 말고 대국민 담화에서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효준 기자 (dreamecho@daum.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