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대선 경선 주자인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은 14일 현영희 의원의 공천헌금 의혹과 관련해 “이것이 사실이라면 지난 공천 때 뇌물이 오갔고, ‘매관매직’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대선후보 경선 일정을 정해진 대로 진행하되 최소한 오는 19일 예정된 투표는 검찰 조사 및 당 진상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연기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후보 경선이 중반에 접어들 무렵 청천벽력과도 같은 충격적인 사건을 접했다”며 “총선 후보자가 공천 청탁을 위해 억대의 돈을 정치 브로커에게 넘겨주고, 그 브로커는 대포 폰으로 공천 심사위원과 교신하며 ‘검은 돈’을 전달했다고 하는 사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 안팎의 조사 과정에서 사실로 추정될만한 정황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면서 “당은 검찰 조사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수습을 계속 미루고 있지만, 국민정서는 이미 새누리당의 ‘뇌물 공천’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는 분위기”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처럼 당이 위험스러운 상황에 빠졌음에도 당 지도부는 위기의식조차 없어 당사자 징계를 미루고 있다”며 “진상조사위원회 활동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금은 당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 한다”며 “당에 쏠리고 있는 뇌물 공천 의혹을 깨끗이 털어내지 않고서 어떻게 국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임 전실장은 “작년 11월 디도스 사건 때에는 한 국회의원실이 개별적 불법행위를 자행한 것이었음에도 즉각 당대표가 사임했고, 곧바로 박근혜 비대위가 들어섰다”며 “그러나 사실상 ‘매관매직’인 이번 뇌물 공천 사건을 처리함에 있어서 당은 비상한 각오 없이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평소처럼 운영되고 있다. 일반 국민들의 인식과는 너무나도 동떨어져 있다”고 질타했다.

 

또한 “이번 사건은 현재 진행 중인 경선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을 만큼 대단히 심각한 사안”이라며 “앞으로 검찰 조사와 당 진상조사위 조사 결과가 속속 발표될 때, 자칫 당은 깊은 혼란에 빠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들은 경선보다 이 사건에 훨씬 더 관심이 많다”면서 “이 문제를 정리하지 않고 경선을 마무리하겠다는 생각은 대단히 위험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