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의 4?11 총선 공천 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13일 전달책으로 지목된 새누리당 조기문 전 부산시당 홍보위원장과 공천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현기환 전 의원이 각자의 차명폰으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지검 공안부(부장 이태승)는 이날 오전 부산지법 251호 법정에서 열린 조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에서 “조 씨가 폴더형 차명폰으로 현 전 의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은 조 씨의 문자메시지를 받은 현 전 의원 역시 자신의 차명폰으로 조 씨에게 ‘현기환/알았습니다’라는 문자를 보낸 것으로 파악했다.

 

앞서 현 전 의원은 자신의 실명 휴대전화 통화기록을 공개하며 조 씨와 연락을 주고 받은 적이 없다고 부인해왔다. 그러나 검찰의 이번 발표는 기존의 현 전 의원의 주장과 전면 배치되는 것으로 ‘공천헌금’이 ‘배달사고’가 아닌 현 전 의원에게 전해졌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 것으로 보인다.

 

또 검찰에 따르면 현 의원은 조 씨에게 돈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은 정 씨에게 수고비로 100만 원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검찰은 돈의 출처와 관련해 “현 의원의 남편 임모 씨가 운영하는 강림CSP 임원 계좌에서 수상한 자금 흐름이 포착됐고 이 회사를 압수수색할 때 금고에서 달러와 유로화 등 외화 돈다발이 발견됐다”며 “회사 전직 임원의 임금을 부풀려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이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공천 청탁과 함께 현영희 의원에게서 3억 원을 받은 혐의로 13일 조 씨를 구속 수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