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은 13일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측이 김문수 경기지사 측의 네거티브 공세를 제재해 달라고 당 선관위에 요청한 것에 대해 ‘자제’를 구두권고하기로 결정했다.

 

제18대 대통령후보자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와 클린선거ㆍ후보자검증소위를 잇따라 소집해 박근혜, 김문수 대선경선 후보 캠프에서 제기한 문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선관위는 박 위원장 측의 요구에 대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단정적으로 표현하거나 표시하지 않도록 자제해줄 것을 구두권고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문수 경선캠프 측은 4ㆍ11 총선 공천헌금 파문을 사실상 ‘박근혜 최측근 공천비리’로 규정하고 고(故) 최태민 목사,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함께 있는 장면 등이 담긴 동영상을 상영한 바 있다.

 

김수한 경선관리위원장은 “클린소위에서 김문수 측 동영상 일부분을 삭제 요청하자는 의견을 냈으나 선관위 전체회의에서는 당내 경선이 원만하게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양 후보 측에 대한 구두주의가 더 바람직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 김문수 후보 캠프에서 박근혜 후보 캠프에 비당원이 많다고 문제를 제기한 것에 대해서는 “김문수 후보 측이 제기한 9명의 당적 보유 여부를 확인한 뒤 당원이 아닌 경우 입당권유 조치를 조속히 취하라고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