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대선 경선에 나선 김문수 경기지사 캠프의 신지호 공동선대본부장은 13일 “홍준표 대표 시절에 서병수 사무총장이 현영희 의원에게 당직을 줄 것을 대표측에 부탁했다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이 모든 것을 철저히 밝혀야된다”고 주장했다.

 

신 공동본부장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박근혜 캠프는 당 진상조사위원회 활동을 특정 사건에만 국한시켜 적당히 넘어갈 문제는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 의원은 4ㆍ11 총선 공천 당시 새누리당 공직후보추천위원이던 현기환 전 의원에게 비례대표 공천을 댓가로 3억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현 의원은 서병수 총장이 사실상 이끄는 박근혜 부산지지모임인 ‘포럼부산비전’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현기환-현영희’ 사건은 지난 4ㆍ11총선 공천비리에서 빙산의 일각이라는 얘기가 많다”며 “현 의원이 현 전 의원보다 서 총장과 더 친하다는 것이 부산정치판을 아는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 공동본부장은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캠프의 김종인 공동선대위원장이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지난달 20일 이후에 입당했다면 선대위원장을 사퇴해야한다”고 밝혔다.

 

특히 ‘입당하지 않아도 캠프활동은 문제없다’는 박 전 위원장 캠프 이상일 대변인의 해명에 대해 “당 선관위는 SNSㆍ문자메시지ㆍ인터넷을 통한 선거운동에 한해서 비당원이라도 괜찮다는 해석을 내린 것”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박 전 위원장이 대선후보로 결정되면 본선에서 협력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는 “박 전 위원장이 다른 주자들을 철저히 무시하는 행태에 대해 비박(비박근혜)쪽 사람들이 환멸을 느낄 정도”라면서도 “박 전 위원장측이 하기 나름이다”며 즉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