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민주통합당 이종걸 최고위원이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 위원장을 지칭한 '그년' 막말 파문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40년 지기인 통합진보당 노회찬 의원이 사과를 권유했지만, 이 최고위원은 "불필요하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그년' 발언과 관련 "저에게 '그 표현이 너무 약하다', '더 세게 하지 이종걸이 물러졌다'고 말하는 분들도 많았다"고 말해 의도적인 표현임을 시사하기도 했다.

 

이 최고위원은 9일 자신의 트위터에 "노 의원의 충고는 역시 40년 역사의 두터움을 느낀다"며 "유감을 거듭 표현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네"라고 글을 올렸다.

 

이 최고위원은 "다만 박근혜 의원을 시대적으로 극복해야할 책무를 가진 지도부 당인으로서, 공천장사의 종착점으로 순항하는 호기를 이번 실수가 물타기 빌미가 될까 심히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전날 노회찬 의원은 이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이 확산되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종걸과 40년 친구지만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그가 그런 상스런 표현을 쓰는 것을 본 적 없다"며 "그런 건 이종걸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또 "정치인은 실수할 권리도 없다"며 "무조건 엎드려 빌라"고 충고했다. 이어 "싸우면서 닮아가진 말자"고 덧붙였다.

 

이 최고위원은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에 "박근혜 의원... 그년 서슬이 퍼래서"라는 글을 올리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한 네티즌이 항의하자 이 최고위원은 "사소한 표현에 너무 억매이지 마세요. '그년'은 '그녀는의 줄임말이고 같은 말이다"라고 했다.

 

논란이 일자 그는 말을 바꿨다. 지난 7일 이 최고위원은 "'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라고 하면서 본의 아닌 표현이 욕되어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계셨다면 유감"이라고 했다.

 

새누리당은 이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에 집중 공세를 펼치고 있다. 새누리당 당직자와 여성 시민단체는 이날 오전 민주당 당사에서 이종걸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