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새누리당 친박계(박근혜계) 이정현 최고위원은 8일 현영희 의원이 자신에게 차명 불법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실이고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영희 의원 그리고 그 남편, 문제된 정씨, 조씨 명의의 후원금이 있는지 조사해봤지만 전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차명으로 후원금이 들어온 경우 소액 다수가 많아 일일이 다 확인해 볼 수 없고 누가 보낸지 잘 알 수 없다. 그래서 그런 후원금이 제게 보내졌다고 하는 것에 대해 전혀 모른다”면서도 “1월부터 3월까지 공천이 이뤄진 시기에 혹시 제가 모르는 차명의 인사들이 후원금을 보낸 적이 있는지 전부 확인해 보도록 시켰지만 공천이 마감됐던 3월 말까지 차명으로 온 사람 중에 제가 아는 사람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쨌든 차명으로 보내 온 그런 후원금들은 확인절차를 많이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계속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금 문제가 공천 로비를 했느냐와 관련된 것이고, 저는 지난 총선 광주에서 혼신의 열정을 쏟아 뛰었기 때문에 누가 후원금을 보냈나 안보냈다 확인할 수조차 없었고 후원금도 별 의미가 없었다”면서 “중요한 것은 현영희 의원이 후원금 보냈다는 얘기 자체를 들은 적 없다. 뿐만 아니라 단 한 번도 그분과 통화해본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현 의원은 부산에 계신 분이고 저는 호남 출신”이라며 “알고 지낸 사이도 아닐 뿐 아니라 단 한 번도 통화해본 적도 없다. 후원금 보냈다는 얘기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거듭 부인했다.

 

그는 “후원금을 넣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며 “받은 사람 입장에서 모든 국회의원은 홈페이지 들어가면 후원금 계좌번호가 다 적혀 있다. 홈페이지 올린 거 빼고 단 한번도 후원금 위해 모금한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한 언론은 공천 헌금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현영희 의원이 이번 사건 제보자인 정동근 전 비서를 통해 4·11 총선에 출마한 친박 실세 이정현 전 의원에게 차명으로 불법 후원금을 전달한 것으로 수사 결과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