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민주통합당 주요 당직자와 대의원 등 4만여 명의 핵심 당원의 인적사항이 담긴 당원명부가 유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남지방경찰청 수사과는 최근 지역 축제를 기획하는 서울의 한 행사 대행업체 사무실 컴퓨터에서 민주당 당원 4만 2000여 명의 명단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경남 산청의 세계전통의약엑스포 행사 대행업체 선정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심사위원 명단을 유출한 정황이 포착된 업체를 압수수색했고 이 업체 컴퓨터에 민주당 당원명부가 들어 있었다고 밝혔다.

 

당원 명부에는 주요 당직자와 대의원 등 핵심 당원 4만 2천여명의 구체적인 인적사항이 담겨 있었다.

 

그러나 경찰은 당원 명부가 대선 경선과 지난 총선 공천과정에서 이용됐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당원 명부가 유출된 과정에서 민주당 당직자가 연관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업체 관계자를 소환 조사해 당원 명부의 유출경로와 사용처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은 8일 당원명부 유출 사건에 대한 자체 진상 조사를 벌여 관련자가 나올 경우 엄중 문책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이해찬 대표 주재로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사실 파악을 한 뒤 관련자가 있으면 엄중 문책, 징계하라”고 지시했다고 윤호중 사무총장이 밝혔다.

 

윤 총장은 "현재 사실 확인 중이지만 경찰에서 거론되는 명부가 중앙당에서 관리되는 명부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경남 당원 숫자와 유사한 것으로 봐서 그쪽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민주당은 그동안 제 집에 도둑 든 줄도 모르고 남의 집 불구경만 신이 나서 조롱한 셈”이라고 꼬집었다.

 

홍일표 대변인은 “민주당은 새누리당을 향해 ‘파렴치한 도덕적 수준’, ‘극악무도한 행위’라 날을 세웠다”며 “자당의 당원 명부 유출 사실이 만 천하에 드러난 지금 어떤 낯으로 당원과 국민을 대할지 지켜볼 일”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경찰은 민주통합당 당원 명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대가성 여부와 명부 유출 경로, 부정사용 여부를 포함해 한 점 의혹도 남기지 말고 모든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새누리당에 들이댔던 서슬 퍼런 칼날을 자신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해 엄중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