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측은 7일 자신의 트위터에 박 전 비대위원을 ‘그X’이라고 표현한 민주통합당 이종걸 최고위원에게 “이 의원이 인격의 끝없는 추락을 막으려면 박 후보와 여성, 그리고 국민에게 정중하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박근혜 후보의 국민행복 캠프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민주당에서 4선을 한 중진의원인 이 의원은 스스로의 입으로 자신의 인격이 천박하다는 걸 드러냈다. 그런 인격으로 정치를 해 왔으니 네거티브를 빼면 한 게 없지 않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 중진의원의 수준이 고작 이 정도 밖에 되지 않는가라고 생각한 국민도 많았을 것”이라며 “그가 말도 안 되는 변명으로 잘못을 어물쩍 넘기려 한다면 여성계를 비롯해 국민 대다수가 분노의 회초리를 들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어 “박 후보를 헐뜯고 비방하는 데 혈안이 돼 온 민주당에선 이제 쌍욕까지 내뱉은 사람이 나왔다. 정말 막가도 너무 막가지 않는가. 해도해도 너무하지 않는가”라며 “이 의원은 남 앞에서 당신의 아내에 대해 얘기할 때 ‘그녀는’이란 말 대신 ‘그X'이라는 표현을 쓰는가. 민주당 여성 의원들과 여성 당직자들, 그리고 일반여성에 대한 언급을 할 때도 그렇게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논란이 커지자 이 최고위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X’은 ‘그녀는’의 줄임말”이라며 “사소한 표현에 너무 메이지 말라”고 해명했다

 

앞서 이 최고위원은 지난 5일 밤 자신의 트위터에 박 전 비대위원장을 겨냥,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다.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간다.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 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퍼래서 사과도 하지 않고 얼렁뚱땅…”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