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21일 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사장을 지낸 정수장학회의 사회환원 결의안을 민주통합당이 추진키로 한 데 대해 '절대불가' 방침을 분명히 했다.

 

홍일표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의 '잘못된 과거사 바로잡기와 언론자유 보장을 위한 정수장학회 사회환원 촉구 결의안'은 대단히 부적절한 결의안"이라며 "본회의 상정을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수장학회 문제는 이사진이 알아서 할 일로, 외부에서 사회에 환원하라고까지 하는 건 적절치 못하다"며 "우리 당 유력 대선후보인 박 전 위원장을 흠집 내기 위한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의 정수장학회 사회환원 촉구 결의안에는 박 전 위원장의 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이 군사정권 시절 정수장학회의 전신인 5ㆍ16 장학회를 만드는 과정에서 개인 재산을 강탈해 설립한 의혹이 높다는 내용과 함께 박 전 위원장과 정수장학회간 유착 의혹 등이 담겨 있다.

 

새누리당이 결의안 결사반대 입장을 밝힘에 따라 본회의 통과는 사실상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야가 결의안을 놓고 찬반 논쟁을 벌이면서 정치적 공방은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핵심 당직자는 "정수장학회 문제뿐만 아니라 대선만 의식한 어떤 정치공세에도 협조할 수 없고,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