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6일 대선후보 경선룰 변경 논란과 관련해 "(경선룰을 바꾸기에는) 시기적으로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심 최고위원은 BBS 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에 출연, `경선룰은 현행대로 하는 것으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아마 그럴 것 같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대로라면 비박(비박근혜) 주자들이 불참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경선 자체가 뜨뜻하고 김빠진 맥주처럼 무덤덤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불통'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 대해 "(평소 박 전 위원장에게) 말씀을 드리면 잘 받아들이시는데 이번에는 왜 그런 이미지에 손해를 봤는지 잘 이해가 안 간다"며 "경선 룰을 바꾸는 것보다 하루빨리 본선 주자가 돼서 활동하는 것이 훨씬 더 강력한 효과를 낸다는 계산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표 개인 차원에서도 "긍정적 이미지보다는 불통이라는, 소통하지 않는다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아마 손해를 보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최고위원은 "저희는 대세론을 믿고 가만있다가 두 번이나 이회창 후보 시절 쓰라린 패배를 했다"면서 "그래서 이런 부분을 상기하고, 절대 아픈 추억을 다시 해선 안 된다고 얘기하고 있지만, 썩 효과적으로 먹히지 않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무상보육이 예산 때문에 중단 위기에 놓인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정치권의 포퓰리즘이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심 최고위원은 "원래 정부에서 예산을 짤 때, 0세부터 2세까지 돈이 없는 소득하위 70%까지만 하겠다고 했는데 이것을 국회에서 '덜컥' 전체에 공짜로 주겠다고 판을 벌렸다"면서 "그러다보니 집에서 아이를 키우는 사람도 '그래 공짜니까 무조건 아이를 갖다 맡기자. 잠시 외출하는데 한 두 시간만 맡기자'는 식으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지라는 것은 어려운 사람부터 혜택을 주고 소득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제공하는게 기초상식"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김동연 기획재정부 차관이 '재벌집 손자한테까지 주는 것은 문제 있다'고 한 것은 용기 있고 영혼이 있는 발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논란과 관련해서는 "한국와 일본, 국제관계 문제라서 만약 대통령이 사과를 하면 일본에 대한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면서 "단순한 유감표명 정도면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