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김문수 경기지사는 24일 자신의 도지사 겸직문제와 관련해 “난 공직을 양손의 떡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난 십자가를 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2010년 경기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남경필, 김영선 의원 등 당시 한나라당의 여러 중진 의원들에게 도지사 출마를 권유했으나 하나같이 거부해 결국 내가 십자가를 짊어지는 심정으로 출마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난 공직을 돈을 벌거나 일신의 영화를 추구하는 자리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정치지도자는 미래를 위하여 현재를 소홀히 해서도 안되며,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일에도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선관리위원회 출범과 관련해서는 “경선관리위원회 위원 전원을 외부인사로 꾸려야 한다”며 “위원 전원을 당외인사로 구성하여 당의 외연도 확장하고, 각 후보들과 국민들에게 공정한 경선에 대한 믿음을 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경선관리 위원 선정 시 각 후보측 추천인사를 포함해야 한다”며 “이는 각 후보측의 의견이 올바르게 수렴하기 위한 필수적 사항으로서, 공정성 확보 차원에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