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종북 주사파’ 논란에 휩싸인 통합진보당 일부 비례대표 당선자의 19대 국회 입성을 막기 위해 제명안 등 검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24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통진당 비례대표 경선과정에서 부정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데 이는 부정입학과 같아 비례대표로서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특히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에 대해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종북주사파 국회 입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는 또 “보수, 진보 등 사상의 자유가 보장되긴 하지만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는 분들, 이분들이 북핵이나 인권, 3대세습 등에 대해 물으면 엉뚱한 답만 하는데 왜 국회에 진출하려고 하는 것인지 뭔가 의도가 있는 게 아니냐”며 “종북주사파 당선자에 대한 철저한 국민적 대책이 있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우택 최고위원도 “새롭게 입법을 하든지 국회에서 제명절차를 밟든지 여러 방법이 있을텐데 먼저 1차적으로 어떤 법리를 적용할 수 있는지 입장을 정하고 그다음에 어떤 방법이 좋은지 생각해야 한다”며 “제명안을 야당에 제안하겠다는 보도도 있는데 종북주사파의 국회 입성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이 확실한 입장을 갖고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관련해 강기갑 통합진보당 혁신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과 YTN라디오에 출연해 “우리 당 이석기?김재연 당선자에 대한 새누리당의 국회의원 제명 추진은 사회적 논란과 국민적 지탄을 틈탄 초법적 발상”이라며 “박지원 민주당 비대위원장도 어제 봉하마을에서 만났을 때 ‘가능한지 검토해봤지만 어렵다. 두 사람의 비례대표 후보 사퇴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고 했다.

 

또한 이석기?김재연 당선자 두 사람이 자진사퇴를 거부할 경우 조치에 대해서는 “핵심비대위가 출당을 결정할 수는 없고 당내 인사위원회가 있다”며 “인사위는 2심제이므로 이런 절차를 밟으면 아무리 빨라도 10일, 14일에서 20일 이상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