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24일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씨와 만났다'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과 관련,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정치를 희화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 원내대표가 원구성 협상, 민생문제 해결, 정책대안 제시를 도외시한 채 정쟁만 일삼는 예전의 모습을 재연하는 데 대해 실망감을 금치 못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19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국민들이 거는 기대는 정쟁을 삼가하고 민생 등 어려운 문제를 풀어달라는 것"이라며 "'흥미진진한 일이 벌어지겠다'는 발언을 하는 등 정치를 희화화 하는 모습은 결코 보기 좋은 모습이 아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또 "통합진보당에서 제주해군기지를 해적기지라며 얼토당토않은 얘기를 하는데도 민주당은 야권연대의 고리를 끊기 어려워 질질 끌려가고 있다"면서 "통합진보당의 여러 사태에 대해 일말의 책임을 져야 할 민주당이 자숙하는 모습은 커녕 예전과 같은 정쟁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데 대해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우리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야권의 네거티브 공격과 무차별적인 공세가 갈수록 심해질 것인데 아니면 말고 식의 무차별 폭로공세에 대해 강력 대응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이 원칙은 당내 경선과정에서도 적용돼야 한다. 경선관리위나 후보검증위에서 네거티브 대응팀이나 위원회를 구성해 즉각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