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한길 후보측은 22일 “이해찬 후보가 전날 부산에서의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경선 후보 연설에서 김한길 후보에게 인신공격에 가까운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이 후보가 부산 연설에서 김한길 후보에 대해 한 발언은 결연하지도 아름답지도 않다. 경선에 참여한 후보는 경쟁의 대상이지 싸움의 대상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선대본은 “민주당 전대는 총선 패배로부터 당을 수습하고 대선 승리를 위한 지도부를 구성하는 중대한 의미가 있다”며 “패배의 아픔을 딛고 민주당의 미래를 선택하는 자리이다. 결연하고 아름다운 경쟁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후보가 다급한 마음에 평정심을 잃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중한 사과로 품위를 되찾고 함께 아름다운 경쟁을 이어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전날 토론회에서 “2007년 2월 ‘노무현 시대는 이제 끝났다’면서 맨 먼저 23명을 데리고 열린우리당을 탈당했다”, “2008년 1월 ‘오만과 독선의 노무현 프레임을 끝내 극복하지 못했다’면서 대선 패배를 전부 노무현 탓으로 돌린 사람”이라는 등 김 후보를 비난하는 발언을 한 바 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