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2일 “지금 우리나라에는 세습·상속이 아닌 서민출신의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롯데호텔 밸뷰룸에서 한국경제연구원 주최로 열린 ‘KERI 포럼’에 참석해 “이제는 국론을 통합하고 대한민국의 목표를 분명히 세워야 한다. 통합의 리더십이 절실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완전국민참여경선(오픈프라이머리)와 관련해서는 “황우여 대표와 만나 오픈프라이머리에 대해 견해를 나눴고 일치했다”며 “황 대표도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오픈프라이머리가 민주통합당의 3단 마술을 깰 수 있는 유일한 대책으로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에게도 유리한 제도라고 말했더니 결국 도와주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 “박 전 위원장이 정치 선진화를 막고 앉아 있어 당내 민주주의가 없다”며 “여의도에 박심의 의중이 무엇인지 해석하는 해석학이 횡횡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또 “정치인은 메시지가 분명해야 한다”며 “만약 이런 사람이 청와대에 들어가면 어떤 일이 벌어지겠느냐. 매우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4년 중임제로의 개헌에 대해서는 “우리나라는 중임제가 안 맞다”며 “중임제가 되면 전반기 4년은 재선을 위한 눈치보기가 극심해지고 야당은 격렬한 정쟁에 나설 것”이라며 반대했다.

 

이어 “국민들도 정신을 차려야 한다”며 “해군기지를 해적기지라고 해도 국회의원이 다 된다. 김정은을 찬양하는 종북 좌파도 국회의원이 된다”고 꼬집었다.

 

더불어 “정부 역시 국가정보원과 검찰 공안부서, 경찰 대공부서가 필요하고 국가보안법도 필요하다”며 “한·EU FTA에 대해서는 말을 안하다가 미국과 FTA를 하니까 반대하더니 이제는 진보당 탄압도 미국의 공작이라고 끌어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