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새누리당 의원은 20일 4·11총선에서 친노(친노무현) 인사들의 ‘부산 공략’에 대해 “ 정권의 정치적 부족함을 틈타 친노 세력이 부활을 시도하는데 부산 쪽에는 그들이 해준 게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 “부산 지역은 DJ(김대중) 정부 때나 노무현 정부 때도 홀대를 받아왔는데 우리 현 정부에서도 크게 발전된 것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부산 남구갑에서 3선에 도전하는 그는 “부산지역을 좀 더 발전시키고 중앙으로부터 소외받지 않고 홀대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정치적 영향력을 얻기 위해 도전하고자 한다”면서 “친노 세력이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도 부산을 위해 한 것이 아무 것도 없는데 지금 다시 파고 들어오겠다고 하는 것은 모순”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김 의원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중심으로 한 부산 민심의 변화에 대해 “부산 민심이 새누리당에 섭섭하다고 해서 민주통합당이라든지 (부산 사상에 출마하는) 문 이사장에게 쏠렸다고 보기 어렵다”면서 “‘우리가 남이가’ 하는 마음이 있기에 새누리당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 이사장이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사장을 지낸 정수장학회 문제를 쟁점화하려는 데에 대해서도 “문 이사장이 공세를 취한다고 해서 (박 위원장이) 액션을 취하는 것 자체가 더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공항 문제와 관련해선 “부산은 다른 지역에서 어떻게 추진되던 관계없이 김해공항을 가덕도로 확장·이전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고, 부산저축은행 피해자 등을 구제하는 ‘저축은행 특별법’에 대해서는 “정부 잘못이 확실하기에 특별 손해배상법으로서의 타당성이 있다”고 밝혔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