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친노인사’인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최근 이명박 정부의 대북정책을 맹비난하며 ‘연방제 통일’을 ‘희망’이라고 언급하자 자유진영 시민단체들이 분노하고 있다. 

 

문 이사장은 지난 12일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거치면서 남북이 평화통일에 가까워졌다”며 “국가연합 혹은 낮은 단계의 연방제에 이를 수 있다는 희망을 품을 정도가 됐다. 하지만 지금은 통일은 커녕 전쟁을 걱정해야 할 지경이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자유주의진보연합은 16일 <친노인사들, 아직도 연방제 통일 외치나?>라는 제하의 성명을 내고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무력공격을 겪은 이 마당에도 연방제 운운하는 친노세력들이 대한민국에서 활개를 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논평은 문 이사장이 연방제통일을 ‘희망’이라고 언급한데 대해 “노무현 정권의 이념적 정체성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대목”이라며 “현행 대한민국 헌법에 따르면 연방제 통일은 허용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헌법 영토조항에 따르면,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라며 “이는 북한을 반국가단체로 규정함으로서 ‘연방제 통일’ 등 반역적인 방법의 통일 시도를 차단하는 조항”이라고 환기했다.

 

이어 “결국 문재인은 이명박 정부가 과거 좌파정권과 달리 연방제 통일을 추진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만이라는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특히 논평은 문 이사장이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거치면서 남북이 평화통일에 가까워졌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문씨의 발언 또한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헛소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좌파정권 하에서 남북은 평화통일에 가까워진 게 아니라, 남한이 김정일 정권의 현금지급기로 전락했을 뿐”이라며 “김대중과 노무현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살인독재자 김정일의 노예로 만들려고 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맹비난 했다.

독립신문 김승근 기자(hemo@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