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 용산 대통령실서 7대 종단 지도자 오찬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국내 7대 종단 지도자와 만나 "대통령 비서실에도 기존에 없던 종교다문화비서관실을 만들었다"면서 "종교계 목소리를 계속 경청하고 국정에 반영하도록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대회의실에 불교, 개신교, 천주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7대 종단 지도자를 초청해 오찬을 진행하면서 모두발언으로 이같이 밝힌 후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뵙고 고견을 구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우리 시대적 과제가 국민통합"이라며 "앞으로 종교계가 이념, 지역,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또 "새 정부도 국민의 마음을 잘 어루만지면서 그 마음을 하나로 모아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해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무원스님, 류영모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희중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대주교, 이용훈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주교, 나상호 원불교 교정원장, 손진우 성균관장, 박상종 천도교 교령,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대통령실에서는 윤 대통령을 비롯해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강인선 대변인, 최철규 국민통합비서관, 전선영 종교다문화비서관 직무대리(선임행정관) 등이 함께 했으며 정부 측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대현 문체부 종무실장이 동석했다.

▲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7대 종단 지도자 오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발언 전 합장 인사를 하자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왼쪽부터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윤석열 대통령, 한국교회종연합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이용훈 의장주교,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 스님, 손진우 성균관장. [사진=연합뉴스]

식사는 한식 도시락으로 7대 종단에 대한 감사와 국민 화합의 염원을 담아 칠첩반상으로 준비됐다.

종교 지도자를 대표해 발언한 원행 스님은 "공정과 상식이라는 화두로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민의 선택을 받은 것처럼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라는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은 반드시 소중한 결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정 목사는 "한국 정치가 진보와 보수의 프레임 정치를 넘어 포괄적 중심을 향해 이동하며 국민통합을 이루는 성숙한 민주정치로 발전해 가도록 이끌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