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제공]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13일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 보상 추가경정예산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추경을 어떻게 할지 정부와 상의를 해야지 자꾸 야당에 대해 이러고 저러고 이야기하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예산 운영과 관련해선 현 집권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판단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우리가 이야기한 (손실보상) 100조원이라는 기금은 윤석열 후보가 집권했을 적에 어떻게 하리라는 것을 국민에게 제시하기 위해 이야기한 것"이라며 "그것을 여당 후보와 협상하기 위한 하나의 형태로 착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일에도 추경에 대해 "현직 대통령의 소관"이라며 "대선 후보가 얘기할 성격이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 확산세와 관련해선 "정부는 가을에 (백신) 접종을 70% 정도가 하면 집단면역이 생길 것이라 예견했지만 집단 면역은 고사하고 확진자 수가 점점 늘어나서 겨울철 의료체계가 붕괴되고 사망자 수가 급증할 수 있는 사태가 도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이 사태에 대해 명확하고 확실한 대책을 강구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방역이 과학적 근거로 이뤄져야 하는데 정치적 판단으로 방역을 하고 선전에 급급하다 보니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해 잠정적으로나마 위드코로나를 중단해야 하지 않나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