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자유통일만이 대박이다.

닉네임
서병근
등록일
2014-10-16 11:39:48
조회수
5374
자유통일만이 대박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이 대박'이다라는 말이 대박 히트를 쳤다.




박근혜 대통령은 2014년 1월 22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제 44차 세계경제포럼에서 "통일은 한국에만 대박이 아니라 동북아 모두에게도 대박이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상임고문인 정동영이는 "평화통일이 대박이라 생각하고 흡수통일은 대재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밝혔다.




정동영이는 1월 24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현해 "박 대통령이 말한 통일 대박에서의 통일이 평화적 통일인지, 경쟁적 통일인지 아니면 북한의 붕괴를 촉진하는 흡수통일인지에 대해 분명히 밝힐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힌 것이다.




어떠한 과정을 통해 한반도 통일을 이뤄야 대박일까는 분명히 중요한 점이다. 통일은 평화적으로 이뤄져야 하는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이다. 그러나 통일은 꼭 평화적인 방법으로만 오는 것은 아닐 것이다. 때로는 급변하게 통일이라는 소용돌이가 휘몰아칠 수도 있다. 이때도 꼭 평화통일을 강조하다가는 통일의 시기를 놓칠 수가 있다.




한반도 통일은 평화통일이 되었든, 경쟁적 통일이 되었든, 흡수통일이 되었던 이념적으로는 자유 민주주의 통일만이 시대정신이고 대박이 될 수 있다. 자유 민주주의 통일이 아니고서는 절대로 대박이 될 수 없다.




박 대통령은 가보스 포럼에 참석해 한반도 통일이 대박이라는 이유를 두 가지로 설명했다. ▶"첫째는 인도적 측면에서 북한의 주민들이 배고픔과 인권유린 등으로 큰 고통을 받아 통일이라는 것은 북한 주민들의 고통을 해결할 길이 된다는 점이 있다"고 말한 것은 자유 민주주의 통일을 기초로 통일이 돼야 통일이 대박이라는 것이다.




▶"둘째는 경제적인 측면인데 통일은 대한민국, 한반도뿐 아니라 주변 국가에게도 큰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통일이 되면 북한지역에 대대적인 사회간접자본을 중심으로 한 투자가 일어나게 될 것이기 때문에 북한뿐 아니라 중국의 동북아 3성에도 투자 활성화가 이뤄지고, 러시아의 연해주 지방에도 이로운 투자가 이뤄지므로 주변국들도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한반도 자유 민주주의 통일이 "동북아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통일은 한국에만 대박이 아니라 동북아 주변국 모두에게도 대박이 될 수 있다"며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의 체제로 통일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간접적으로 밝힌 것이다.




한반도의 통일은 분명히 시대정신으로 누구도 거스르지 못할 대의 명분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 시대의 정신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통일시대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통일은 어떤 식의 통일을 할 것인가가 아주 중요하다 하겠다. 북한도 통일은 우리의 소원이라고 한다. 또한 북한도 평화통일을 해야 한다고 말을 한다. 북한이 말하는 평화통일이란 북한식의 사회주의 인민민주주의 공화국식의 통일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북한에서 사용하지 않는 자유민주주의 통일 즉 자유통일을 원한다는 점을 대내외적으로 선포를 해야 한다. 북한에서도 사용하는 통일이나 평화통일은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지만 북한에서 사용하지 않는 단어인 자유통일을 우리는 해야 한다.




앞으로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광의의 개념보다 협의 개념으로 자유통일을 우리의 소원이라고 해야 한다. 그러므로 앞으로 정부나 대통령이 통일을 말할 때는 자유통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를 하고 자유통일만이 대박이라는 것을 바로 알고 자유통일만이 우리의 소원이 되어야 한다.

김민상
작성일:2014-10-16 11:39:48 1.210.158.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