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휴일인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소규모 종교모임, 동네 탁구장까지 수도권 집단감염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정부와 지자체의 역량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내일부터 마지막 단계의 등교수업이 시작되는 만큼 앞으로 한 주가 수도권 방역의 큰 고비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각 지자체는 소규모 모임을 집중 점검하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 단호한 법적 조처를 해야 할 것"이라며 "필요하면 중앙정부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또 "13일에는 24만명이 응시하는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며 철저한 방역 준비를 지시했다.

한편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 아동학대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보건복지부는 이번 사건을 면밀히 점검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10월부터 아동학대 조사업무가 민간에서 지자체로 이관되는 만큼 각 지자체도 철저히 준비해달라"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