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거리두기 1편 영상 장면[보건복지부 제공]

[오인광 기자] 핑크퐁의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함께 노래로 아이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보다 쉽게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가 나왔다. 

보건복지부는 핑크퐁과 함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안내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25일부터 유튜브 등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관련 시리즈 영상은 각각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된다. 복지부는 총 6편의 영상을 다음 달 중순까지 차례로 송출할 예정이다.

25일 공개된 1편 영상에는 ▲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에 ▲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하기 ▲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 개인 방역 5대 핵심수칙이 담겼다.

▲ 생활 속 거리두기 1편 영상 장면[보건복지부 제공]

영상은 아이사랑포털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http://i.sstudy.kr/L/9665/), 보건복지부 유튜브(www.youtube.com/mohwpr),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 등에서 볼 수 있다.

이후 2편에 나올 영상에는 외출 전후에 지켜야 할 수칙을, 3편에서는 심리적 방역 측면의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경진 중앙사고수습본부 대국민홍보팀장(보건복지부 디지털소통팀장)은 "시리즈 영상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의미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