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사관 코로나19 확진, 국방부 비상

[홍범호 기자]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사이버작전사령부(사이버사) 소속 A 하사와 접촉한 병사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와 별개로 경기 용인에 있는 육군 직할부대 간부 1명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 

국방부는 9일 "오늘 오전 10시 기준, 군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2명"이라며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42명(관리 중 3명, 완치 39명)이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된 병사는 A 하사와 같은 부대인 사이버사 근무중대 소속으로,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양성이 나와 격리 조치됐다.

국방부는 전날 A 하사와 동선이 겹친 장병 103명에 대해 PCR 검사를 시행한 검사 결과에서  병사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102명은 음성으로 나왔다.

앞서 A 하사는 일과 후 이동을 통제하는 국방부 지침을 어기고 지난 2일 새벽 '용인 66번 확진자'가 다녀간 용산구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 확진자와 대면 접촉을 하지는 않았지만, 동선이 겹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후 숙소로 귀가한 뒤 같은 날 저녁 PC방을 갔고, 4일에는 정상적으로 출근했다. 같은 날 오후 늦게 용산구의 한 술집도 방문했다. 증상이 나타난 이후인 6일에도 정상적으로 출근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방부는 A 하사의 숙소인 국방레스텔과 그가 방문한 청사 별관(일부 층, 식당, 복도, 엘리베이터 등), 민원실, 육군회관 등을 잠정 폐쇄하고 소독 작업을 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방부 영내 근무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신청사와 구청사 간 이동을 금지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