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2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물류창고 화재 현장에서 경찰 과학수사요원들이 잔여 유해 수색을 위해 중장비를 동원, 건물 안에 남은 잔해물을 제거하고 있다.

[정우현 기자] 근로자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경기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경찰이 2일 아직 수습되지 않은 유해 일부와 유류품을 찾기 위한 정밀 수색에 나섰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이천 화재 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9시 10분부터 화재 현장에서 정밀 수색을 벌이고 있다.

사망자들의 유해 중 아직 수습되지 않은 일부와 유류품을 찾기 위해 포크레인 2대와 과학수사요원 13명이 투입됐다.

먼저 포크레인이 건물 내부에 쌓인 대형 화재 잔해물을 걷어내면 과학수사요원들이 들어가 타고 남은 재 등을 채로 걸러 유해 여부를 선별하는 식으로 수색이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전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DNA 조사를 통해 사망자 38명 가운데 신원을 알 수 없던 9명 중 8명의 신원을 확인해 이 사실을 유가족들에게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수색은 화재 원인을 찾기 위해 전날까지 2차례 이뤄졌던 감식과는 별개의 작업으로, 훼손된 사망자들의 유해를 수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소방 등 6개 관련 기관과 함께 전날까지 2차례 합동감식을 벌였다.

합동감식을 통해 산소용접기·산소절단기와 전기톱 등 공구류 13점을 수거해 화재 원인을 찾기 위한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화재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 32분께 이천시 모가면 물류창고 공사 현장에서 발생했다.

폭발과 함께 불길이 건물 전체로 확산해 근로자 38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