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프랑스, 독일에 이어 영국에서도 2명이 발생했다.

31일(현지시간) BBC 방송에 따르면 잉글랜드 최고의료책임자인 크리스 휘트니 교수는 이날 신종 코로나 감염 테스트에서 2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 가족 구성원으로, 현재 국민보건서비스(NHS) 전문가들의 치료를 받고 있다.

휘트니 교수는 "NHS는 감염을 관리하고 대처하는데 잘 준비돼 있다"면서 "더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확진자들이 접촉한 이들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국은 신종코로나와 관련한 영국 내 사례 발생에 대비해왔으며, 이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강력한 통제조치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뉴캐슬 센터에 전염병 치료에 경험많은 이들이 있으며, 현재 가진 정보로는 확진자들의 상태가 호전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국 정부가 세계보건기구(WHO) 및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중국 우한을 출발한 영국 전세기에는 영국 국민 83명과 유럽연합(EU) 회원국 국민 등 외국인 27명이 탑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행기는 이날 오후 1시 30분(그리니치표준시·GMT) 브리즈 노턴 공군기지에 도착할 예정이며, 이후 탑승자들은 2주간 NHS 시설에 격리 조치된다.

휘트니 교수는 이들이 14일 동안 감염 증상을 보이지 않으면 격리 조치가 해제될 것이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환자와 병원 직원, 대중에게 모두 안전한 방식으로 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