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매년 초 각 실국장이 장관에게 하던 업무 보고를 현장에서 정책 고객, 일반 국민들에게 하는 형태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문화부가 밝힌 바에 따르면, 이날부터 콘텐츠 정책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모든 실·국별 업무 보고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모든 정책은 현장으로부터 나와야 한다'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정책 기조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울 구로에 위치한 동우 애니메이션에서 개최되는 '2011 콘텐츠 정책 대국민 업무 보고'는 학계, 업계, 일반 국민 40여 명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 등 콘텐츠 관련 공공기관 20여 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 등 70 ~ 8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 보고는 문화체육관광부 담당 정책 국장의 업무 보고에 이어 한창완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정책에 대한 평가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은 ▲ 콘텐츠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 대응 ▲ 금융 투자, 인력 양성, 수출 진흥 등 기능별 정책 토론 ▲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장르별 정책 토론 ▲ 콘텐츠산업 제도 개선 등의 주제들로 이루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대국민 보고회에서 제시된 업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2011년 업무계획상의 사업 우선순위를 조정, 반영할 것"이라며 "제도 개선 사항 및 법령 개정 사항은 올 상반기 내에 관련 기관들과 협의해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정숙 기자 frontier1@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