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과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대가 합쳐진 통합진보당이 내달 15일 열릴 예정인 창당대회에서 애국가를 제창하지 않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

 

통합진보당의 핵심세력인 민노당은 그동안 행사에서 애국가 제창은 물론 태극기 게양과 국기에 대한 경례마저도 하지 않았지만, 국민참여당 측의 강력한 주장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그나마 나머지 두 가지는 하기로 했다고 한다.

 

민노당은 지난해까지 모두 263억원의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았다. 나라로부터 국민의 혈세를 수백억원씩이나 지원받으면서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와 애국가를 거부한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행태다.

 

국민들이 이같은 사실을 주지한다면 통합진보당이 과연 그들의 목표대로 대중정당, 한발 더 나아가 집권여당의 위치에 설 수 있을지 의문이다.

 

국민행동본부 등 시민단체들이 지난 8월 법무부에 ‘민노당 해산 청원서’를 제출하고 민노당 해산 운동에 전념하고 있는 것도 이들의 이같은 행태와 궤를 같이 한다.

 

국민행동본부는 “미군 철수를 통한 한미동맹해체, 의식을 바꾸는 인민(민중)혁명, 혁명에 방해가 되는 국가보안법해체, 연방통합으로 이어지는 민노당이 표방하는 통일정책인 민중민주주의 강령이 북한의 고려연방제 적화통일방안과 꼭 같다”고 지적하고 있다.

 

앞으로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혈세를 지원받고 뒤로는 反대한민국적 행태를 거듭하고 있는 이런 정당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고 시민단체들은 목청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최근 각종 선거 때마다 반복되고 있는 야권 후보 단일화를 통해 이들이 내년 대선에서 집권하거나 또는 타 야당과 연합정부를 구성하게 된다면 대한민국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

 

뉴스파인더 엄병길 기자 bkeom@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