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콩나물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풀무원이 제품값을 올린다. 향후 전체시장으로의 확산이 불가피해 서민 장바구니 부담이 우려되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22일 두부와 콩나물 등 10개 품목 15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7% 올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상되는 10개 품목은 두부, 콩나물 외에 면, 떡, 유부, 드레싱, 생수프, 어묵, 요구르트인 ‘아임리얼’,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 등이다.

 

이날 이명박 대통령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열어 특별 물가관리에 힘쓰라고 지시한 바 있어 풀무원의 이번 두부, 콩나물값 인상은 정부에게 물가인상 압박으로 인식될 전망이다.

 

이날 이 대통령은 김정일 사망과, 세계경제 위기를 언급하며 “생필품 가격을 포함해 물가문제를 정부가 더욱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부와 콩나물은 다음 주부터 가격이 인상되고, 나머지 제품은 이날 이미 인상분이 반영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두부는 평균 7.3% 가격이 상승해 할인점 기준으로 ‘국산 찌개두부’는 2,300원, ‘국산 부침두부’는 2,400원으로 각각 50원씩 비싸진다.

 

원가상승 압박이 심해 10개 품목 가격을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게 풀무원의 입장이다.

 

현재 풀무원 포장두부와 콩나물은 시장 점유율이 50%에 달하고 있으며 이번 가격 인상으로 다른 업체들도 줄줄이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것이 예상되고 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