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여성 시의원이 성남시 한 주민센터에서 여직원을 향해 욕설을 하면서 구두와 가방을 던지고 머리채를 잡으려고 하는 등의 ‘난동’을 부린 것과 관련, “법을 무시하고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완장부대’ 아니고서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해당 시의원의 사퇴를 종용하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라이트코리아·국민통합선진화행동본부·녹색전국연합 등 자유진영 시민단체들은 8일서울 대방동 솔표빌딩 소재의 민주노동당 당사 앞에서 <종북?위헌?폭력정당 민노당 해체하라!>는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와 반성도 없이 자진탈당을 한 것은 ‘눈 가리고 아웅’”이라며 분노를 표출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노당은 폭력정당이기에 앞서 북한의 대남적화전략을 추종하는 종북정당”이라면서 “사회주의 실천, 연방제 통일, 주한미군 철수, 보안법 폐지, 국정원·기무사 철폐 등을 강령에 명시한 위헌정당”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정희 민노당 대표는 ‘北세습 비판 않는 게 당과 나의 선택’이라고 하는 등 北 체제를 옹호하는 종북녀(從北女)임을 드러낸 바 있다”며 “이정희 대표가 단 한마디라도 김정일 독재체제를 비판한다면, 종북녀(從北女) 아닌 애국녀(愛國女)로 칭하고 박수를 보내겠다. 그러나 이는 불가능하다고 본다. 변함없는 종북녀이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민노당은 2006년 10월, 북한이 핵실험을 한 이후 북한의 대남공작부서인 통전부 산하 조선사회민주당의 초청으로 민노당 지도부가 대거 방북했다”면서 “당시 386간첩단 사건에 민노당 중앙위원, 사무부총장 등이 연루되어 구속되기도 했다”고 환기했다.

 

이어 “당 홈페이지에 김일성, 김정일 찬양 글들을 그대로 방치하고, 당내 간첩혐의자를 검거한 국가기관을 부정하며, 간첩 비호에 앞장서는 민노당은 자칭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이라지만 실상은 ‘일하는 간첩들의 희망’이라 할 수 있다”고도 했다.


 

따라서 “북한의 체제를 옹호하는데 급급한 종북정당, 위헌정당, 폭력정당 민노당은 대한민국을 위해 해체되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김승근 기자(hemo@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