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요즘은 ‘아줌’과 ‘아재’들이 없다. 다만 노무(NOMU)족과 루비(RUBY)족만 있을 뿐이다. No More Uncle, 더는 아저씨가 아니라는 의미의 40~50대 평범한 아줌마를 거부하는 루비족(RUBY:신선하고(Refresh) 비범하고(Uncommon) 아름답고(Beautiful) 젊다(Young)는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을 위해 자유롭게 살고 싶어 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표상이다. 이들은 패션과 미용에 관심을 기울이며 안티에이징에 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노화를 최대한 늦추고 젊게 살고 싶어 하는 중장년층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또한, 최근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정형화된 성형의 미가 아닌 본연의 매력을 해치지 않으면서 ‘젊은 외모’에 관심이 높아졌다. 나아가 보이는 외적인 젊음뿐 아니라 실제 생체나이를 낮추는 데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다. 그래서 외모로 사람들의 나이를 가늠하는 것이 어렵다. 보톡스나 레이저 시술이 보편화하면서 주름을 개선해서 외모를 젊게 보이는 게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면 신체나이를 10년에서 많게는 20~30년까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이제는 100세를 넘어 120세까지 살 수 있는 시대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수명연장, 노화 예방 등 ‘늙지 않는 기술“이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

신영아작가는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을 공부했다. 대체의학적 접근법에서 노화 예방에 관한 해결법을 가지고 《10년 더 젊어지는 미라클 건강법》이란 책을 펴냈다. 현대의학은 급성이고 수술이나 약물이 필요한 질환에 효과적이라면 대체의학은 만성적이고 건강한 사람의 예방적 학문이다. 현대의학의 특징이 급성이거나 수술 혹은 약물이 필요한 질환에 효과적이라면 대체의학은 만성적이고 건강한 사람에 대한 예방적 학문의 성격을 띠고 있다. 현대 서구 의학에서는 인체를 하나하나 분석적으로 보고 국부적인 장기나 조직에서 원인을 찾고 수술로 제거하거나 약물로 치료한다. 반면 대체의학은 인체의 모든 부분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서로 영향을 주고받기 때문에 사람을 전인적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인식한다. 인간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인 통합체이다. 대체의학은 인간의 신체뿐 아니라 통합적인 면을 살피고 유기적 관계에 초점을 맞춰 밸런스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10년 더 젊어지는 미라클 건강법》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2장: 나이보다 젊고 건강한 사람의 특징과 생활습관
3장: 실제 젊어지기 위한 실천법 10가지
4장: 수면습관의 중요성

《10년 더 젊어지는 미라클 건강법》에서는 간헐적인 효소단식의 필요성과 방법, 숙면의 중요성, 하루 30분 걷기, 면역력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 프로바이오틱스를 보충해야 하는 중요성, 동안 얼굴을 위한 경혈점, 다이어트나 갱년기 증상 등 10가지 이혈점, 케겔 운동의 필요성과 방법, 혈액 정화요법으로서 부항 소개, 여성의 우울감이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활용법 등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셀프요법으로 실천하는 방법들이다. 최근에는 수면에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수면이 안티에이징을 실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인데 우리가 간과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금은 에너지 시대이다’ 아인슈타인은 “모든 물질은 에너지다”라는 말처럼 인간은 에너지 집합체이다. 건강과 질병은 개개인이 가진 에너지장을 평가하고 진단하고 예방해야 한다. 이젠 에너지 레벨이 젊음의 척도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에너지 레벨을 올리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그 방법은 식이요법이든 운동이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리의 정신과 마인드가 젊음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질 것이다. 어떤 정보를 입력하느냐에 따라 몸이 늙기도 하고 젊어지기도 한다. ‘젊음과 노화도 선택하는 것이다’ 젊음에 관한 정보를 많이 입력하면 젊어지고 노화에 관한 정보를 많이 입력하면 늙어간다. 그러므로 젊음을 위한 우리의 생각을 긍정적이고 낙천적으로 사는 방식이 중요하다.

《10년 더 젊어지는 미라클 건강법》은 6월 1일 출간되었는데 나오자마자 핫한 책이 되었다.

네이버 메인화면에 “요즘 뜨는 새 책” 화제의 신간으로 노출되었다. 첫 주 주간 베스트셀러로 오르는가 하면 대한민국 1등 온라인 도서 사이트 ‘예스24’에서 건강 부분 인기 급상승 7위에 노출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VVIP 선물용으로 대량구매가 이어지고 있어 대박 행진 중이다.

또한, HRD 교육방송에서 ‘미라클 건강법’ 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는 네이버 TV나 유튜브 영상으로 #신영아 혹은 #미라클건강법 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저자는 급성질환의 장점인 현대의학과 예방의학에 적합한 대체의학(동양의학 포함)을 공부했다. 현재는 이너뷰티 내적인 안티에이징에 관한 연구를 하고 책을 집필하고 교사대상으로 강연도 하고 있다. 〈한국 안티에이징 연구소〉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vision1848, 카페 및 SNS를 통해 올바른 대체의학과 안티에이징 정보를 전하는 메신저로서 사회적 선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연대하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외 저서로는 《버킷리스트 14》, 《죽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40가지》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