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미디어 분야 대기업의 채용이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언론 및 방송사의 채용공고를 정리,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CJ그룹(www.cj.net)
마케팅, 홍보 담당자를 모집한다.


홍보담당은 그룹공통의 홍보를 담당할 예정이며, 언론홍보, 기업홍보, 온라인 홍보 경력이 있는 분만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마케팅 분야는 CJ제일제당의 담당자는 소비재 부분의 매니지먼트 경험이 있어야 하며, CJ E&M에서는 광고대행사, 콘텐츠, 패션, 뷰티업계의 마케팅 경험이 있는 자만 지원 가능하다.


계열사별로 전략기획 분야, Global사업 분야, 구매, 인사, 교육, SCM, 점포 기술 개발등이 담당자를 채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CJ그룹 홈페이지 혹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자는 홈페이지(https://recruit.cj.net/)로 관련 서류를 1월 31까지 제출하면 된다.

* MBC 문화방송(www.imbc.com)


방송그래픽 제작 업무 담당자를 모집한다.


2D, 3D 제작 가능자, 일산 MBC 드림센터로 출근 가능자이어야 한다.


지원자는 이메일(78hunkyu@naver.com)로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
방송기술(CG), 영업지원 부문(EC기획), 영업지원 부문(신매체) 담당자를 모집한다.


홈쇼핑 방송 CG 담당은 방송경력 1년 이상, 포토샵, 일러스트, 에프터이펙트, 3D Max 사용 가능자이어야 한다. EC기획부분은 쇼핑몰 UI/UX 기획 경험자, 쇼핑몰 주요페이지 화면기획 경험자, 상품콘텐츠 서비스 기획 경험자이어야 한다.


신매체 담당인 모바일 운영/ 마케팅 부문은 모바일 마케팅 기획 및 운영, SNS마케팅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자는 홈페이지(www.lotteimall.com)로 제출하면 된다.

* S.M.엔터테인먼트(www.smtown.com)


언론홍보팀 담당자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매니지먼트 사업부문 언론홍보팀에서 IR 및 기업홍보, 아티스트 홍보, 홍보기획 및 홍보 진행, 보도자료 작성, 기자회견 관리, 매체별 인터뷰 관리 등이다.


국어국문학, 언론학과, 신문방송학, 광고홍보학과 출신을 우대한다.


지원자는 입사지원서를 이메일(recruit@smtown.com)로 지원하면 된다.

이외 KBS에서 기상청 라디오 POST요원, 강원도 대표방송 GTB에서 PD, 기자, 아나운서, 방송기술 부분의 담당자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언론관련 연구 분야 신입사원, 헬스조선에서 신문기자, 출판편집자, SS비전에서 방송기술, 카메라, 미술/프로그래머 신입 담당자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경기 기자 lnews4@chol.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