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나라당에서 개헌론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논의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재확인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는 24일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되는 개입의혹을 일축, “청와대는 거리를 두고 있고 그런 논의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계속 지켜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지금 개헌논의를 제기하는 측이 있지만 개헌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정치권의 몫”이라며 “개헌논의는 어디까지나 정치권 몫으로 청와대가 나서 주도할 사안이 아니고 국회가 추진할 사항이며 당에서 토론을 해 방향을 정리하는 것이 순리”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청와대의 개헌에 대한 원칙론 재확인은 최근 한나라당의 개헌의총을 놓고 친박계와 일부 의원들이 청와대의 개입의혹을 제기하는데 따른 것으로, 청와대는 지난 23일 임태희 대통령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를 열어 이 같은 원칙을 새삼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여의도 정가에선 청와대가 굳이 원론적 입장을 재론하는 것은 개헌논의가 청와대의 반대로 진척되지 못하고 있다는 당내 일각의 불만을 의식한 것으로 해석되며, 개헌론에 개입은 물론이고 개헌자체를 반대할 뜻도 전혀 없다는 점을 명확히 밝힌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실제로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개헌논의는 청와대가 아닌 당에서 생산적인 토론을 통해 빨리 매듭을 지어야 한다”고 언급해 당내 일각의 의혹제기에 대해 일축해 귀추가 주목된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