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110년 역사상 처음으로 1급 승진을 계량화하여 성과우수자 39명을 1급 승진임용자로 결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1급 승진은 2007년 이후 만 2년 만에 코레일의 최고 간부를 선발하는 것으로 그 동안 시행했던 승진심사방법에서 탈피하여 코레일 역사상 처음으로 승진심사 대상자를 객관화, 계량화하여 성적순에 따라 선발했다.

계량화 방식은 3년 간의 근무평정 성적 30% , 무작위 선출(랜덤방식) 방식에 의한 상사급·동료급·하위급 직원들의다면평가 점수 10%, 청렴도 평가기관에서 평가한 청렴도 점수 10%, 당일 심사위원들이 3년간의 업무추진실적, 리더십 역량,경영성과 기여도, 전략적·혁신적 사고 등을 종합 채점한 결과 50%를 반영하였다.

이번 승진은 연공서열이나 학연, 지연, 혈연을 철저히 배제하고 일과 능력을 중심으로 선발한 데 큰 의미가 있으며,철도역사상 최초의 여성실장으로 발탁되었던 강칠순 ‘고객가치경영실장’이 또 다시 여성 최초 1급 승진의 기쁨을 누렸다.

또, 성과가 우수한 본사 팀장이 4년 10개월 만에 초고속 승진하는 등 능력을 인정받아 발탁되었으며, 지역본부도 주요영업거점 및 성과관리 단위로 개편됨에 따라 지역본부 팀장과 능력 있는 역장, 소장 등 11명이나 대거 발탁되는 영광을 누렸다.

최순호 코레일 인사노무실장은 “향후 승진심사도 이번처럼 능력과 성과가 우수한 직원이 선발되도록 하여 세계1등 국민철도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korail.g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