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현장

[박민정 기자] 제14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14th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에서 오는 26일까지 <2016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지원작을 공모한다.

국내 단편영화 적극 지원 및 제작 활성화 목적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AISFF FUND PROJECT)는 국내 단편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2005년부터 시행해왔으며 2014년부터는 공개 피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1차 심사 후 선정된 프로젝트에 한해 멘토링과 피칭교육을 하며 영화제 기간 에 공개 피칭을 실시한다. 아시프펀드상에 선정된 1편의 경우, 최대 1천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되며, 완성된 작품은 2017년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다.

26일까지 지원작 공모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6일(금) 까지로,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개인 혹은 단체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대상은30분 이내의 단편영화로, 작품 규격 및 장르구분은 없다. 접수 방법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aisff.org)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shortfilm@aisff.org)로 접수하며, 포트폴리오용 DVD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최종 결과 발표 및 시상은 11월 8일, 폐막식에서 이루어진다.

국내 최초 국제경쟁단편영화제이자 전세계의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접할 수 있는 제14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3일부터 8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