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이 소위 진보적 보수주의를 내세우며 진부하고 탐욕적인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최고위원은 21일 중구-강동갑 당원연수 특강에서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 당 이념이 변화돼야 한다며, 국민정당으로 자리 잡으려면 진부하고 탐욕적 사상을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서민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 최고위원은 “서민에게 기회를 많이 주는 정책을 내놓으면 내용도 모르고 안 된다는 한심한 한나라당 국회의원을 많이 봤다”며 “내가 공천할 기회가 있다면 서민의 아픔을 모르고 부자논리만 쫓는 사람은 당에 있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상한 사유로 요리조리 피하다 병역면제가 돼도 장관-총리-국회의원이 되고 탈세하고 도둑질해도 고위직에 오른다”며 “부동산 투기한 사람이 장관-총리가 되는 나라가 공평하냐. 당당하지 못한 사람을 내세워 어떻게 정권 재창출이 가능하냐”고 언성을 높였다.

따라서 그는 “진보적 보수주의의 모습은 자기가 가진 것을 양보하는 것”이며 “스스로 양보하고 각성하고 희생해 참 보수로 거듭나야 내년 총선-대선에서 이길 수 있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홍 최고위원은 선진국 진입의 최대장애로 보혁과 좌우갈등을 거론,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소탕하고 있는 중”이라며 “진보적 보수주의로 갈등의 접점을 찾아야 한다. 우파가 대통령이 되면 좌파를, 좌파가 대통령이 되면 우파를 먼저 끌어안아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홍 최고위원은 보편적 복지를 빙자해 ‘세금폭탄’이 불가피한 포퓰리즘으로 비난받는 민주당의 무상복지에 대해 “이를 위해선 세금을 1.5-2배 올려야 한다”고 통렬히 비판했다.

반면 그는 한나라당에 대해서도 “부자정당, 귀족정당으론 존속할 수 없으며 자유 시장경제와 보수주의 논리만 내세워서는 선진국으로 가기 어렵다”고 지적하면서 “부자에게 자유를 주고 가난한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복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언급,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송현섭 기자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