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박창달 회장은 2011년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115개국) 및 아·태자유민주연맹(APLFD, 18개국) 연차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대만을 방문한다.

세계 및 아·태자유민주연맹은 6·25 한국전쟁 이후 동서냉전 시대에 아·태 지역의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동맹체로 태동한 민간 외교단체로 자유민주주의와 인권, 세계평화 증진 활동에 힘쓰고 있다.

자유총연맹은 “2011 세계 및 아·태자유민주연맹 연차총회는 올해로 건국 100주년을 맞아 대만에서 개최되며, 박창달 WLFD 의장 및 야오잉치(饒穎奇) WLFD 총재를 비롯하여 회원국 정치지도자 및 장관급 인사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창달 세계 및 아·태자유민주연맹 의장은 작년 6월(6.8~11) 인천 송도에서 115개 회원국 중 70여개국에서 300여명의 국회의원 및 장관급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WLFD와 APLFD 연차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이번 2011년 연차총회에서 ‘쩡융추엔(曾永權) 대만자유민주연맹 회장’에게 의장직을 넘겨주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인천에서 개최된 연차총회에서 천안함 폭침과 관련해 참가국 만장일치로 ‘대북제재 결의안’을 채택했던 한국자유총연맹은 이번 2011년 연차총회에서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연맹의 목표를 계승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대학생 자유민주연맹 연합기구’의 조직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창달 회장은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시장경제 발전’을 주도해나갈 차세대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2010년 12월 전국의 230개 지회에서 선발된 2천명의 대학생들로 ‘글로벌리더연합’을 결성했고, 세계 곳곳에 따뜻한 인류애를 전파하는 데 동참하기 위해 ‘세계대학생 평화봉사사절’과 네트워크를 맺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급변하는 시대를 맞아 세계 곳곳에서 인권옹호와 민주주의 정착을 위한 활동을 이미 펼치고 있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결집해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자유와 평화의 중요성을 세계에 전파하고 인류애를 실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창달 회장은 “향후 ‘대학생 연합기구 준비위원회’를 발족해 조직 구성과 확대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을 것이며, 필요하다면 한국자유총연맹이 대학생 연합기구 발대를 위한 준비를 적극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일간 일정에는 ‘집행위원국 회의’와 ‘세계자유의날(1월 23일) 축하 기념식’, ‘본회의’, ‘자유 민주주의 포럼’ 등이 열릴 예정이며, 대만 입법원과 대만 외무부가 주최하는 만찬 등이 예정돼 있다고 자유총연맹측은 밝혔다.

 박남오 기자 (prada3669@nate.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