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김문성 특파원) 필리핀에서 한국인이 또다시 피살됐다.

 

22일 오전 7시께(현지시간) 필리핀 수도 마닐라 외곽 카비테주의 한 주택가에서 박모(68) 씨가 숨져 있는 것을 이웃 주민들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박 씨는 자신의 단독 주택에서 흉기에 찔려 쓰러져 있었다.

박 씨는 한국의 한 지방대학 교수 출신으로 6∼7년 전 필리핀으로 혼자 은퇴 이민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숨진 박씨가 사는 주거지는 인근에 골프장이 많고 기후도 좋아 은퇴자들이 선호하는 지역 가운데 하나다.

현지 경찰은 금품이나 원한 관계 등 범행 동기와 용의자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금품이나 원한에 의한 범행에는 총기가 주로 사용되는 것과 달리 박씨를 살해하는 데 흉기가 이용된 점을 고려해 면식범에 의한 우발적 범행 가능성에도 무게를 두고 수사하고 있다.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은 담당 영사를 보내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올해 들어 필리핀에서 한국인 피살 사건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10명, 2015년 11명의 한국인이 필리핀에서 살해됐다.

한국과 필리핀 경찰은 한국인 피살 사건이 잇따르자 올해 한국인 대상 범죄를 전담 처리하는 '코리안 데스크'를 세부, 바탕가스 등 5개 지역에 추가로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지금은 마닐라와 앙헬레스 등 2곳의 지방경찰청에 코리안데스크가 있다.

▲ 작년 12월 필리핀 한국인 교민 피살사건의 공조수사를 위해 파견된 우리 수사팀이 현장 감식을 하는 모습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