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과 관련해 여당은 조속한 보고서 채택을, 야당은 최 내정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며 진통을 겪고 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후보자에 대한 야당의 반대의견이 있다면 당당하게 청문보고서에 적시하면 될 일”이라며 “그 다음은 절차에 따라서 임명권자의 판단에 맡기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 정해진 정상적인 임명절차 자체를 거부하면서 회의에 불응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의 임무방기이며 불필요한 국정방해 행위”라며 “ 5년 내내 이렇게 국정을 방해하고 정부에 상처 입히기만 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가게 된다”고 말했다.

배은희 대변인 또한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회의조차 열지 못하게 하는 극단적 투쟁방식을 버려야한다”며 “후보자에 대한 의견이 적격이면 적격인대로, 부적격이면 부적격인대로 의견을 명시하여 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이 법에 따른 절차”라고 말했다.

반면 민주당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인사청문회를 통해 최중경 후보자의 부동산 투기, 탈세, 편법증여, 자녀학비의 국고 지원 등 탈불법 행위가 밝혀졌다“며 최 내정자를 사퇴시킬 것을 주장했다.

지경위 의원들은 “최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청와대와 여당의 도덕불감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공직자로서의 윤리를 망각한 부당이득을 취해온 최 후보자를 임명한다면 대통령은 앞으로 공정사회를 말할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전현희 원내대변인도 현안브리핑을 통해 “최 후보자는 장관으로서 부적격자이다. 민주당은 이런 분을 장관으로 인정하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전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최 후보자는 자진 사퇴하거나 청와대가 지명철회 중 양자택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숙 기자 (frontier1@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