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윤호 기자] 러시아에서 시험발사된 순항미사일이 예상했던 궤도를 이탈하면서 한 아파트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저명한 외신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세베로드빈스크 부근 국방부 미사일 발사장에서 시험 발사된 순항 미사일이 발사 직후 정상궤도를 이탈하면서 주변에 있던 아르한겔스크 마을 아파트 단지에 떨어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되지 않았지만, 외신들은 일제히 ‘이유를 알 수 없는 결함’으로 정상궤도를 이탈하면서 아파트에 떨어졌다고 타전했다. 화재로 아파트 4가구가 물적 피해를 입었다. 

이와관련 러시아 국방부는 "사고는 미사일이 발사 후 분리되면서 일어났다"면서 "당시 제작사인 NPO 머시노스트로예니야 소속 기술진이 시험발사를 진행 중이었다"고 밝혔다. 

최근 이 제작사는 차세대 대함미사일 개발에 주력해온 것을 봤을 때, 사고가 이 발사시험과 관련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러나 러시아 국방부는 이런 주장에 특별한 코멘트를 내 놓지는 않았다. 

이런가운데, 러시아는 최근 지중해 동부 시리아 인접 해역에 배치된 러시아 흑해함대 소속 잠수함 로스토프나도누에서 순항미사일 '칼리브르'를 발사해 IS의 근거지인 ‘락까’의 목표물을 성공적으로 파괴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