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윤수지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희망찬 내일을 위한 토크 콘서트가 오는 11월 24일 화요일 저녁 8시에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한다.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제5회 북잼콘서트인 <오세훈 미래 콘서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지난 해 11월 첫 선을 보인 <유시민의 현대史 콘서트> 이후 5번째로 열리는 북잼콘서트다.

앞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지난 2013년 12월부터 2015년 1월까지 페루와 르완다의 수도인 리마와 키갈리 시청에 머물며 환경, 도시행정, 법률분야 자문가로 활동했다. 

이번에 열리는 <오세훈 미래 콘서트>는 감성 발라드의 여왕 장혜진의 호소력 짙은 무대로 콘서트의 문을 연 후, 이어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무대에 올라 ‘매력있는 나라, 존경받는 나라’를 주제로 70분 동안 강연을 펼친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페루와 르완다 여정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이 성장보다 성숙을, 수치보다 가치를 위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행복’과 ‘공존’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사회곳곳의 진실들을 파헤치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앵커 박종진, tvN ‘더 지니어스’와 KBS2 ‘학교다녀오겠습니다’ 등에 출연한 바 있는 젊은 보수 이준석, 독특한 퍼포먼스로 숱한 화제를 몰고 다니는 낸시랭이 참여해 40분간 열띈 토론을 벌이는 ‘인사이드토크’ 또한 진행한다.

인터파크도서 전략컨텐츠팀 장덕래 팀장은 “인터파크도서의 북잼콘서트는 저자와 독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문화공연”이라며 “이번 제5회 북잼콘서트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페루, 르완다에서 직접 경험하며 느낀 바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북잼콘서트를 비롯 국내 문학 활성화와 독서 문화 진작을 위해 명동 북파크를 통한 도심 속 문화공간 제공 및 작가와의 만남 행사 등 독자들이 책과 관련한 생생한 재미와 체험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