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정우현 기자]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을 강행하겠다고 시사한 가운데, 미국을 겨냥해 “미 본토와 태평양·남조선의 미군기지들은 이미 우리의 첫째 타격목표로 되어 있다”고 엄포했다.

북한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콜린 파월 전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의 핵무기 사용은 자살 행위’라는 발언에 대해 “미국이 제2의 조선전쟁을 도발한다면 그 전쟁은 핵전쟁이 될 것”이라며 “자살이란 말은 우리가 아니라 미국에 해당하는 소리”라고 위협했다.

아울러 그 신문은 “우리의 핵무기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조선 민족의 안전을 지켜내는 만능의 보검”이라며 “핵무기 사용 여부에 대해 구태여 언급한다면 그 모든 것은 미국의 행동 여하에 달려있다”고 했다.

이어 신문은 “우리의 핵 억제력은 미국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질량적으로 장성강화됐다”며 “전문가들은 미국의 그 어떤 요격미사일로도 불규칙적인 비행을 하며 기만 탄두까지 사용하는 우리의 탄도미사일을 명중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비평하고 있다”고 과시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제2의 조선전쟁을 도발한다면 그 전쟁은 핵전쟁이 될 것”이라며 “미 본토와 태평양·남조선의 미군기지들은 이미 우리의 첫째 타격목표로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신문은 “미국이 우리나라에 핵전쟁을 도발한다면 그것은 곧 자멸을 선택하는 것”이라며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는 꿈에서 깨어나 이제라도 한시바삐 정책 전환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