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필선 기자] 유선호·장세환 전 의원이 3일 ‘유능하고 강한 야당’을 언급하며, 새정치민주연합 탈당을 선언했다.

두 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민련에 대해 “문재인 대표와 그의 추종세력이 온존하는 한 이 당(새정치민주연합)은 총선승리도, 정권교체도 불가능한 희망 없는 불임정당”이라 비판했다.

또한, “무기력하고 기득권에 안주하는 '무능한 야당'을 도태시키고 유능하고 강한 '진짜 야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민주정당, 남북한 관계 개선을 통해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경제적 사회적 불평등 완화와 지역차별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는 전국적인 서민 대중정당”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은 “신당의 성공 여부는 야권의 심장인 호남민심의 향배에 달려 있으며, 유능한 신진인사의 대거수혈을 통한 정치적 세대교체를 이뤄야만 호남민심과 신당을 지지할 것이라는 믿음 아래 1차로 호남세력 확장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호남 민심에 호소했다.

두 전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현재 신당이 가시화된 것은 없다”면서도 “천정배 무소속 의원의 신당이 구체화되면 함께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