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북한 포격도발에 대한 대응차원에서 시작한 우리 측 대북 확성기 방송에 22일 오후 5시까지 중지를 요구한 북한이 “전면전도 불사하겠다”고 위협에 나섰다.

북한 외무성은 21일 성명을 통해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단순한 대응이나 보복이 아니라 우리 인민이 선택한 제도를 목숨으로 지키기 위해 전면전도 불사할 입장"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북한은 먼저 포탄 1발을 발사했다는 우리 합동참모본부의 발표에 대해 "포탄 한 발, 총탄 한 발도 먼저 발사한 것이 없었고 오발사고 한 건도 없었다"고 오리발을 내밀었다.

그러면서 "이번 포격사건은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남측의)치밀하게 계산된 도발 자작극"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선인민군이 완전무장한 전시상태로 이전하며 전선지대에 준전시상태를 선포하는 최고사령관 명령을 하달했다"며 "전쟁접경에 이른 정세는 더는 되돌릴 수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명은 남북한 모두에게 자제를 요청한 중국을 겨냥해 "우리는 수십년간을 자제할대로 자제하여왔다"며 "지금에 와서 그 누구의 그 어떤 자제 타령도 더는 정세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미국을 향해선 "남조선 괴뢰들의 포사격 자작극의 배후에 진하게 비껴있는 미국의 그림자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사태가 확전으로 이어지는 경우 미제 침략군의 사소한 도발적 움직임에도 단호히 대처할 만단의 준비가 돼 있다"고 위협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