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김은정 기자] 30일 오전 일본 도쿄발 신(新) 오사카(大阪)행 신칸센(新幹線·고속열차) 열차에서 한 승객의 분신으로 열차 내에 불이 나 2명이 숨지고 20여명이 부상을 당했다.

교도통신과 NHK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도쿄를 출발한 도카이도(東海道) 신칸센 '노조미 225호'에 탄 한 남성 승객이 1호차에서 기름으로 보이는 액체를 주변에 뿌리고 자신의 몸에 부은 뒤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

이 화재로 불을 지른 남성과 50대 여성 1명이 사망했고, 승객 2명이 중상, 약 20명이 경상을 입었다고 NHK가 보도했다.  

이 화재로 열차는 오전 11시30분께 가나가와(神奈川)현 신(新) 요코하마(橫浜)역과 오다와라(小田原)역 사이에서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긴급 정지 했다.  

승객이 약 1천명이 탄 노조미 225호 열차에 난 불은 진화됐지만 부상자 이송 및 현장 검증 등이 진행됨에 따라 도카이도 신칸센 상하행선 운행이 현재 중단된 상태다. 노조미 225호 열차는 오후 1시 33분 종착역인 신오사카역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30일 승객의 분신이 일어난  일본 도쿄발 신(新)오사카행 신칸센(新幹線·고속열차) 열차. 화재가 발생한 후, 도카이도(東海道) 신칸센 '노조미 225호'가 가나가와(神奈川)현 신 요코하마역과 오다와라역 사이에서 긴급 정지한 모습.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