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정우현 기자] 미국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 합헌 판정을 내렸다. 

오바마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각) 발표한 성명에서 “지난 수년간, 심지어는 수십년간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기도해온 당사자와 지지자들의 승리이자 미국의 승리”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은 여러분이 자신의 운명을 써 나가는 그런 곳이다. 우리는 미국을 좀 더 완벽하게 만들었다”라며 “미국은 이번 결정을 자랑스러워 해야한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서도 “평등을 향한 우리의 여정에서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이제 게이와 레즈비언 커플들이 다른 사람들처럼 결혼할 권리를 갖게 됐다”는 글을 게재했다. 

한편, 미국 연방대법원이 이날 동성결혼 합헌 결정을 내리면서 지금까지 워싱턴 D.C.와 36개 주에서만 허용됐던 동성 결혼이 미 전국에서 동성 결혼이 허용됐다.

대법원은 이날 합헌 판정문 발표에서 “수정헌법 14조(평등권)는 각 주가 동성 결혼을 허용할 것과 동성 간 결혼이 자신들이 사는 주가 아닌 다른 주에서라도 적법하게 이뤄졌다면 허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정은 대법관 9명 가운데 찬성 5명, 반대 4명으로 이뤄졌다. 

네티즌들은 미국에서 들려온 이 같은 소식에 “지구가 말세에 이르렀다.” “양과 음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만물의 이치인데. 자연섭리를 거스르면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앞으로 보게 될 거다” “자기들끼리 좋아하든 뭔 상관이야 피해만 안주면 된 거지” “동성결혼 합법화 시켰다고 무슨 큰일 날 것처럼 그러지 말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